배복주 대표 “그 상황을 아는 사람, 또 유포해 이익 보는 사람 누군가”

김지은 씨를 돕고 있는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배복주 상임대표는 13일 김지은 씨에 대한 2차 가해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측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안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한 3번째 피해자가 있다고 밝혔다.

배 대표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김지은 씨에 대한 악성 정보 및 허위 가짜 정보 등이 소위 ‘찌라시’를 통해 유포되는 상황에 대해 안 전 지사 측에서 만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김지은 씨뿐만 아니라 저희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왜냐하면 그 상황을 구체적으로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누구일까. 그리고 이런 구체적인 사실을 유포해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누구일까”라고 반문하며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저조차도 그런 강한 의심을 갖게 된다”고 안 전 지사 측에서 김 씨를 2차 가해하고 있다고 봤다. 

나아가 배 대표는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추가 피해자 존재에 대해 “김지은 씨가 방송에서 말했듯이 추가 피해자는 더 있는 건 맞다”며 “저희가 알고 있기로 최소 1명 이상은 있다고 알고 있다. 고소하신 분들 말고 그분이 지금 고민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추가 피해자의 폭로 가능성을 제기했다.

또 그는 김지은 씨가 2차 피해를 겪고 있다면서 이를 중지해달라고 호소한 편지를 쓰게 된 동기에 대해 “본인하고 가족에 대한 허위사실이 막 이렇게 인터넷에서 유포되는 걸 보고 매우 힘들어 했다”며 “우선 가족과 관련된 정보들은 모두 허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씨는) 가족과 관련돼 지금 돌아다니는 모든 정보는 허위라고 말했고 본인에 대한 정보도 대부분 허위이거나 혹은 과장된 정보”라며 “이런 허위, 찌라시에 대해서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가 수사 요청을 할 예정이고 충분히 다 밝혀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씨가 결혼을 했다가 이혼한 상태라는 찌라시 내용에 대해 “그건 맞다. 혼인한 적이 있고 이혼한 경험이 있다”며 “그런데 ‘성적 경험이 있는 여자가 왜 성폭력이라는 언어를 갖다 붙이는가’라는 프레임을 씌우는 것이 과장이고 찌라시고 잘못된 정보”라고 말했다.

또 김지은 씨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서울 마포의 한 오피스텔 건물 CCTV 화면을 보면 김 씨의 모습이 성폭행을 당한 여성으로 보기 어렵다는 주장들이 나오는 것에 대해 배 대표는 “일단 CCTV는 공개된 적이 없다”며 이러한 얘기의 출처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CCTV를 검찰에서 공개한 적이 없고 안 지사가 먼저 들어가고 그 다음에 김지은 씨가 들어가고 김지은 씨가 몇 시간 있다가 나오고 이런 영상이 확인됐다”며 “이 정도만 검찰에서 나온 얘기인데 (저나 김지은 씨도 CCTV 동영상을 본 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또 김지은 씨가 안 전 지사 수행비서 업무를 보면서 네 번이나 성폭행을 당한 것이 상식적이지 않다는 주장에 대해 “김지은 씨는 어이없어 한다”며 “김 씨 입장에서는 압도적인 권력을 갖고 있는 사람의 지시를 따르는 위치”라고 권력에 의한 성문제를 짚었다.

이어 “왜 저항을 못했냐, 왜 거부를 못했냐고 말하는 것 자체는 정말 입장을 바꿔서 어떤 사람도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좀 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며 “저희들이 말하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성범죄의 전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씨는 내부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을 안 한 게 아니다. 엄청 노력했다”며 “문제 제기를 했지만 바뀌지 않았고 자신이 이렇게 문제를 제기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결심을 한 게 마지막 2월 25일이고 3월에 바로 발표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