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재탕‧삼탕 지적”

 이철성 경찰청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철성 경찰청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22일 야권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발생한 성추문 사건과 문재인 대통령과 인연이 있는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의 성폭력을 경찰이 강제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간부의 여성당원 성추행 사건과 관련, 이철성 경찰청장에게 “친고죄가 아닌데 신고 사건이 왜 9개월 간 수사 안 되고 있나”라고 지적했다.

이 청장은 이에 대해 “피해자에게 5차례 걸쳐 피해 진술을 요청했는데, 그분이 거부했다”며 “피해 진술이 확보되면 엄중히 (수사하겠다)”고 답했다. 

이용호 무소속 의원도 이 전 예술감독의 성폭력 논란에 대해 “경찰이 적극적으로 수사해야 하는데 너무 미온적인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청장은 “특정 유력 인사와의 그런 것(인연) 때문에 미적거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고소 기간이나 공소시효 등이 있어 정확히 따져보고 있다”고 해명했다.

민주당은 야권의 주장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영진 민주당 의원은 “(부산시당 사건은 당 차원에서) 합당한 조치를 해서 마무리된 사건”이라며 “재탕, 삼탕하는 것은 적절한 지적은 아니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피고발인이 고발하면 수사를 진행하면 되고, 공직선거법에 위배되면 위배된 대로 수사하면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