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의 김영철 파견, 대북 굴종 문재인 정권이 불러들인 희대의 수치”

[폴리뉴스 정찬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북한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통일전선부장)을 보내기로 한 데 대해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영철은 감히 대한민국 땅을 밟을 수 없다”며 반발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오후 김 부위원장 방남 관련 브리핑을 통해 “김여정에게 굽실거리며 3대 세습독재왕조 정통성까지 떠받들어준 문재인 정권이 이제는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을 맞이하겠다고 나섰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또 그는 “북한이 감히 김영철을 폐막식에 고위급대표단 단장으로 파견하겠다는 후안무치한 발상을 하게 한 것은 그동안 북한 해바라기에, 굴종과 굴욕을 밥 먹듯이 해온 문재인 정권이 불러들인 희대의 수치”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도발의 주범인 김영철이 대한민국 땅을 밟을 단 한 가지 사유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 영해를 지키다 산화한 천안함 장병들과 그 가족, 고 한주호 준위와 그 가족, 그 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눈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죄상을 자복(自服)하고 무릎을 꿇으러 오는 일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대북 굴욕 행보의 정점으로 김영철까지 대한민국을 휘젓게 한다면 무슨 낯으로 우리 장병들에게 나라를 지키라 할 것인가”라며 “문 대통령은 선택해야 한다. 김영철을 우리 국민 앞에 무릎 꿇리거나, 그것이 아니라면 천안함 폭침주범 김영철에게 단 한 뼘도 대한민국 땅을 밟게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