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강릉과 평창라이브사이트의 최고 인기스타는 마스코트인 수호랑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호랑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백호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백호는 예로부터 혹한의 추위와 험한 지형을 이겨내는 강인함과 용맹함의 상징이다.

거기에 보호한다는 의미를 지닌 ‘수호’의 의미를 담아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을, 그리고 관람객의 편안한 관람을 보호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수호랑을 운영하는 조직위의 담당 매니저에게 들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사실, 조직위는 수호랑 캐릭터를 연기하는 전문 연기자를 섭외 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직접 수호랑을 쓰고 연기하고 싶다는 의견들이 봇물처럼 터져 지금의 수호랑은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림픽 경기장 및 행사가 이루어지는 라이브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수호랑은 조직위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의 공간에서 운영되는 수호랑은 강원도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올림픽 베뉴외에서도 얼마든지 수호랑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수호랑은 각 경기장 및 강릉라이브사이트, 평창라이브사이트 등 총 12조가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23일부터는 올림픽 폐막식 준비로 라이브사이트에서의 운영은 22일까지다.

즉, 수호랑을 직접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이제 고작 이틀이 남았을 뿐이니 아직 수호랑을 만나지 못한 관람객들은 서둘러야하는 이유가 생긴 셈이다.

이처럼 수호랑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친숙한 동물인 호랑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동시에 귀엽고 장난꾸러기 같은 이미지가 모두에게 친구같은 친근함으로 다가온 것에 있을 수 있다.

수호랑의 인기에 힘입어 수호랑 관련 라이선싱제품의 판매율도 덩달아 상승중이다. 일부 수호랑 관련 라이선싱제품은 품절 사태에 이를만큼 그 인기가 뜨겁다. 마침 설 연휴를 맞아 슈퍼스토어 및 강릉라이브사이트를 찾은 관람객들은 설날 선물로 다양한 수호랑 라이선싱제품을 구매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