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에서 북한 보고 싶은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북한이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포함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남측에 보내지 않겠다고 통보한 것에 대해 “예견된 일”이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평창 올림픽을 불과 20여일 앞두고 있지만 평창도 사라지고, 올림픽도 사라지고, 북한만 남아있는 형국이다”며 “오죽하면 평창올림픽이 아니라 평양올림픽이라는 말이 다 나왔다”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애초 문재인 정부가 국민들의 여론과는 무관하게 북한의 장단에 보조를 맞춰 스포츠를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이 과정에서 민의를 거스른 공동 입장 시 한반도기 사용, 남북 단일팀 구성과 같은 것들을 밀어 붙일 때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북한은 북핵 및 미사일 실험과 발사에 대한 아무런 반성과 사과 및 전향된 태도를 보이지도 않았는데 문재인 정부만 스포츠를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데 급급한 나머지 저들의 위장 평화 놀음에 장단을 맞춘다는 비판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애초 북한의 예술단도 선전선동을 가장 중요한 전략 수단으로 삼는 북한에게 있어 최정예 요원의 파견과 같은 것이었다”면서 “이를 마치 순수한 민간 예술 교류의 물꼬라도 트인 듯, 올림픽을 위한 문화예술교류 활성화라도 되는 듯 포장한 것은 문재인 정부마저도 저들의 의도에 동조해 주거나 어리석게 속아 넘어간 것에 불과했다”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땀 흘려 준비한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동계 올림픽을 기대하고 있는데 개막을 불과 20여일 앞두고 또다시 북한의 어깃장 놀음에 말려들었다”며 “이것이 국내의 북한 참가에 대한 반발 여론을 의식한 북한의 배짱부리기, 대한민국 길들이기라면 그 책임은 문재인 정부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 대변인은 “정부가 국내의 반발 여론을 의식해 북한에 무언가 다른 이야길 했다가 북의 반발을 부른 것이라면 그 내용 역시 소상히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면서 “슬쩍 숟가락 얹는 것에 최소한의 감사도 모르는 북한의 행태를 보며 이제 동계 올림픽에서 북한을 보고 싶은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둔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