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1월 18일 오후 8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많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9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고 모레(20일)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3시 대기 중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47㎍/㎥로 해제 기준인 50㎍/㎥ 미만으로 떨어져 주의보를 해제했다.

경기도도 오후 3시를 기해 동부권에 내려진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를 해제했다. 하지만 도내에는 여전히 남부권, 북부권, 중부권 24개 시·군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일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더해져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강원영서·충북·호남권·제주권은'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북부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오늘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