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바꾸고 새 역사 만든다는 사명 가져달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회의에서 발언 중 유성엽 의원의 항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div>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회의에서 발언 중 유성엽 의원의 항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2일 바른정당과의 통합 추진과 관련 “미래를 향한 담대한 변화의 길에 우리가 함께 서있다”며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고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만든다는 사명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안건을 상정하기 위해 개최된 당무위원회에서 “국민의당은 2년 전 창당발기취지문을 통해서 진보와 보수의 양 날개를 펴면서 합리적 개혁을 정치의 중심에 세우겠다고 선언했다”며 “하지만 다당제가 아닌 거대양당제 하에서 진보와 보수의 양 날개를 펴기는 현실적으로 힘들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그러나 지난 총선 국민께서 국민의당을 원내3당으로 만들어 다당제의 길을 열어주셨다”며 “국민의당에 대한 지지를 넘어 정치변화에 대한 열망을 담아주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창당취지문에서 우리가 밝혔던 거대양당제에서 고착화된 기득권정치, 구태정치, 패권정치를 몰아내고 성찰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를 아우르는 새로운 대안정치, 민생정치, 생활정치의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당무위원회는 회의 공개 여부를 놓고 통합 찬성파와 반대파가 충돌하면서 고성과 몸싸움이 벌어졌다. 유성엽 장정숙 의원 등이 회의 공개를 요구하며 찬성파 당무위원들과 고성을 주고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