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이제 산업계가 2017년을 뒤로 하고 새 날을 맞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의 기반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5세대 이동통신(5G)이 우리 산업 전반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곧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보여주는 시범서비스를 계기로 5G가 상용화에 성큼 다가서기 때문입니다.

5G는 우리가 이제까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를 실현시켜줍니다. 

무엇보다도 5G는 빠른 서비스 속도와 대용량 전송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화 한편을 1초에 내려 받는 놀라운 속도를 냅니다.

또 방송은 가히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요. 360도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하고 눈앞에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힘껏 점프하는 생동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5G는 커넥트드카 기술을 이용한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역할을 합니다.

5G망으로 자율주행차가 장애물과 다른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보다 안전하게 보다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며 운행 중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할 많은 기술이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는 2월에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은 우리 사회를 4차 산업 속으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돼줄 것으로 보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