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는 21일(목) 김세용 사장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날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재산형성 과정, 비전․의견제시, 이론과 현실 간 괴리문제, 공공주택관리 방안, 채무절감 방안, 인사관리 및 조직구성 방안 등 여러 각도의 질의와 답변을 유도함으로써 후보자의 도덕성, 책임성, 정책이해능력, 비전제시의 적정성을 검증했다.

특별위원회 김인제 위원장은 “후보자가 보유한 자산의 특성과 자산형성과정에 의문이 제기되었고, 현직 교수가 자산규모 약 23조원, 직원규모 1,300명의 공기업을 이끌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우려가 있었으나, 위원들이 제기한 검증질의에 대해 후보자 본인의 소명을 종합한 결과, 신뢰할만한 도덕성과 책임성을 가졌다고 판단하였으며, 정책이해능력, 비전제시, 전문인력, 정원 외 인력의 통합관리, 사내특정 직렬이나 노조 갈등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김세용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위원장은 “김세용 사장후보자는 서울시 5대 공기업인 서울주택도시공사를 경영해야하는 중책을 맡게 되는 만큼 경영 및 인사․조직관리 측면에서 조직화합과 통합을 위해 노력해줄 것과, 현재 직면한 재정건전성 강화, 임대주택 공급확대, 도시재생 사업추진, 산업단지 개발과 주요 서울시 도시개발사업 수행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