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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분양 Talk]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1월 분양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동탄 2차’를 2018년 1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8층, 4개 동, 67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4㎡ 아파트 443가구와  전용면적 22~42㎡ 오피스텔 236실,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동탄테크노밸리 핵심입지에 위치해 직장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단지가 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체, 연구소, 벤처시설이 복합된 첨단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된다. 약 155만6000㎡ 규모로,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가 넘는다.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지역 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업무시설이 입주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주변에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반경 500m 거리에 중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600m 거리에는 치동초등학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CGV동탄이 있다. 반석산 근린공원과 노작공원, 신갈천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현대건설의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융합된 하이오티(Hi-oT) 기술이 도입돼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냉방, 환기 등 제어가 가능하다. IoT 기술과 호환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청정한 실내 공기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Self-Clean) 바닥열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덕트 내부를 자동 또는 고객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가 적용되고 무인택배시스템, 음식물쓰레기탈수기, 전동식 빨래 건조대(일부세대)도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단지가 남측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4㎡에는 4베이 혁신평면(일부세대 제외)이 적용돼 공간 활용성이 높다. 아파트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에 마련돼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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