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땅의 몽니, 납득하기 어렵다”

[폴리뉴스 신건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하루 뒤 여야 3당 원내지도부 만찬이 열리는 것과 관련 “빈손국회를 벗어나자는 여당의 외침에 즉각 응답해야 한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12월 임시국회가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 원내대변인은 “13개 상임위 중 정상적으로 법안소위 일정이 잡힌 것은 정무위, 복지위, 국토위 3곳에 불과하다”며 “12월 국회가 빈손국회로 끝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자유한국당이 공영방송장악을 빌미로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의사일정 협의를 거부하고 있다. 행정안전위원회도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 인사청문회 일정 외에는 합의해주지 않고 있다. 교문위, 농해수위, 산자위도 모두 한국당의 비협조로 다음 주 소위 일정조차 잡지 못한 상황”이라며 “특히 여야가 합의한 법안만 100건 넘게 상정되어있는 법사위 일정이 합의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예산안 표결권을 행사하지 않고서 2018년 예산안 통과가 날치기라 주장하는 자유한국당의 몽니는 납득하기 어렵다”며 “정치공세와 의사일정 비협조로 12월 임시회를 무력화 하는 것은 국민들이 절대 용납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민생, 개혁법안의 통과를 위해 남은 일주일간 법안심사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