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대전시청과 시의회를 방문해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차질 없는 시정 운영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11일 김 장관은 대전시 실국장과 부구청장 등 30여명의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지역의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에 대하여 보고를 받은 후, 지난 11월부터 시장 권한대행 체제 하에서도 흔들림 없이 책임감을 갖고 본연의 업무에 임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국정철학 실현을 위한 중앙정부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고, 2018년 확대 또는 신규 추진되는 아동수당, 도심재생, 기초연금, 일자리 안정자금 등의 사전 준비에도 철저를 기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공직기강 확립, 물가 등 민생경제 안정, 불우 소외 계층 위문 등에 관심을 기울여 주고, 겨울철 화재나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 주길 당부했다.

이후 김 장관은 시의회를 방문ㅙ 시의회와 집행부가 더 큰 소통과 협력으로 대전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 대전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방문하여 상황실 등 주요 시설들을 점검한 후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