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혜영 “평소 직설적 화법하더니 유독 이 일에 애매모호한 변명으로 일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반발에 처음에는 “기억의 착오”라는 말로 애매하게 표현했다가 “내 기억의 착오”로 수정해 원 의원에게 특수활동비 일부를 줬다는 자신의 발언에서 물러섰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애초 “최근 특활비가 문제되어 내가 원내대표겸 국회운영위원장 시절에 특활비 사용내역을 소상하게 밝힐 필요가 있어 당시 집행에 관여했던 사람들로부터 확인 절차를 거친후 페이스북에 쓴 내역인데 그 당시 일부 야당 원내대표가 받지 않았다고 한다면 그 부분은 기억의 착오 일수가 있다”라고 썼다.

이 글은 원혜영 의원의 ‘기억 착오’로 해석될 수 있는 소지가 있었다. 그러나 홍 대표는 이후 이 부분을 “내 기억의 착오”로 수정해 홍 대표 자신의 ‘기억의 착오’일 수 있다고 말해 전날 전혀 돈을 받지 않았다는 원혜영 의원의 주장을 시인한 것이다. 이는 원 의원이 법적인 대응으로 갈 경우 자신에게 불리하다고 판단한 때문으로 보인다.

한편 원혜영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 대표와 해명과 관련 “평소 직설적인 화법으로 유명한 이가 유독 이 일에 대해서는 애매모호한 변명으로 일관하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씁쓸했다”며 “처음에는 주어도 없이 ‘기억의 착오’ 운운하며 애매하게 본질을 흐리는가 싶더니 나중에 가서야 ‘내 기억의 착오’라고 수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나마 다행입지만 정치인의 생명은 말에 있고 그 말에는 진실의 무게가 담겨 있어야 한다. 국민들로 하여금 더욱 더 정치를 불신하게 만드는 근거 없는 언행을 삼가고 책임 있는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질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