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안철수 예방 “협력 가능성 논의”

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왼쪽)가 14일 오후 국회 본청 국민의당 대표실을 찾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를 상대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14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만나 양당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유 대표는 이날 당대표 취임인사를 위해 국회 국민의당 당대표실을 찾은 자리에서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양당 사이에 정말 진지한 협력 그런 가능성을 이야기해보기 위해서 이렇게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평소에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당 의원, 당원 등 대한민국 미래를 제대로 열어나가기 위한 개혁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많이 공감”한다며 “특히 김동철 원내대표님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생각이 많이 일치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바른정당이 국민의당과 협력할 부분이 넓다”며 “어느 정도의 합의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양당 간의 협력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견제하고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어떻게 같이 할 수 있을까 대화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도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기득권 정치를 깨고 새로운 정치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당”이라며 “새로운 개혁의 파트너로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에 대해 깊은 논의와 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건 기자 hellogeon@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