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를 깨끗한 물과 같이 둘 수는 없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2일 친박 서청원 의원이 당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유’ 징계 결정에 반발하며 자신의 사퇴를 요구한 것에 대해 “노욕에 노추로 비난 받지 마시고 노정객답게 의연하게 책임지고 당을 떠나시라. 마지막 자존심은 지키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보수재건의 열망으로 당원과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선출된 제1야당의 대표”라며 “폐수를 깨끗한 물과 같이 둘 수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서 의원이 “고(故) 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을 가했다.

홍 대표는 “나는 다른 친박들 살릴려고 박근혜정권이 사건을 만들어 1년 6개월 고통을 받았던 소위 성완종 리스트의 최대 피해자”라며 “이 사건 수사 당시 2015.4.18 오후 서청원 의원에게 전화를 해 나에게 돈을 주었다는 윤모씨는 서 대표 사람 아니냐. 그런데 왜 나를 물고 들어가느냐. 자제시켜라라고 요청한 일이 있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그 이후 수사 및 재판과정에서 서청원 의원과 만난 일이나 전화 통화한 일이 단 한번도 없다”며 “지난번 9월초 만찬시에 지난번에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막말로 비난하는 것을 본 나로서는 한 시간 반 동안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고 자기의 변명과 마치 내가 그때 회유전화한양 흘리면서 협박하는 것만 묵묵히 들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후 서청원 의원 측근들이 찾아와 내가 그를 출당시키면 폭로할 듯이 협박하고 그 전화 녹취록이 있다고 하면서 검찰총장, 대법원장에게 진정서를 제출하여 매장시키겠다고 하기도 했다”면서 “협박만 하지 말고 녹취록이 있다면 공개해서 내가 회유를 했는지 아니면 거짓증언 하지 말라고 요구했는지 판단을 한번 받아보자”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나는 지난 대선 때 당의 요청대로 징계해제 신청을 했고 당은 대법원 확정판결이 날 때까지 당원권 정지를 정지하여 현재 당원 신분을 갖고 있다”면서 “자신들의 부정을 숨기기 위해 나를 억울하게 누명을 씌운 사건에 대해 나에게 사과하고 반성은 하지 않고 그것을 빙자해 나의 당원권 시비 운운하는 것은 참으로 후안무치한 반발”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거액의 정치자금 사건으로 실형을 선고 받고 감옥에 있을 때 이명박(MB) 전 대통령에게 요구하여 감형시켜 석방시켜 주고 사면해준 사람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할 때는 언제고 이제 와서 나에게 적반하장으로 달려드는 것은 무슨 앙심이 남아서 인지 참 알수 없는 일”이라며 “그런 유치한 협박에 넘어갈 홍준표로 보았다면 참으로 유감이다. 불법자금은 먹어본 사람이 늘 먹는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앞서 올린 글에서는 “나는 개인적인 영달을 위해 당 대표가 된 것이 아니고 잘못된 국정운영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잃고 궤멸되어 가는 한국의 보수우파들을 재건하라는 역사적 소명을 받고 당원과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대표가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가는 길에 내우외환의 어려움이 닥쳐도 당원과 국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거침없이 돌파해 나갈 것”이라며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들의 준동에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오로지 내 나라가 잘되고 내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데 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