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로남불’식 징계 칼 휘둘러, 홍준표 대표체제 허무는데 앞장”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2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준표 대표 체제 종식을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2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준표 대표 체제 종식을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자유한국당 친박(친박근혜) 핵심인 서청원 의원은 22일 당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유’ 징계 결정의 부당성을 강조하며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서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위기의 중심에는 홍준표 대표가 있다. 당원들은 그에게 사분오열된 당을 하나로 모으고, 한국당을 보수진영의 굳건한 기둥으로 세우라고 명령했다”며 “그러나 그는 실망스럽게도 역주행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 의원은 “오만, 독선, 위선이 당원과 국민들의 염원을 무력화 시켰다. 최근 윤리위 징계사태는 설상가상”이라며 “그 부당성은 많은 동지와 의원님들이 지적하고 비판한 그대로다”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당과 나라를 위해 홍준표 대표 체제는 종식되어야 한다. 당이 새로워지고 국가기능이 균형있게 작동되기 위해서”라며 “그는 새로운 보수의 가치와 미래를 담을 수 없는 정치인이다. 품격있고 깨끗한 지도자가 나와 그를 중심으로 당이 새로워질 수 있도록 자리를 비워줘야 한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이어서 홍 대표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1억 원을 수수한 혐의로 대법원 판결이 남아있는 것과 관련 “홍 대표는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대법원의 최종심을 기다리는 처지”라며 “그런 상황 자체가 야당대표로서 결격사유다. 타당 대표는 홍 대표보다 훨씬 가벼운 혐의로 수사중일 때 사퇴했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게다가 故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며 “누구보다 홍 대표 본인이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대선후보, 대표로서 뿐 아니라 일반당원으로서도 용인될 수 없는 일”이라며 “홍 대표에게 보수지도자로서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것은 사치일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의원은 이어 “그는 당이 위기일 때 편법적인 방법으로 대선후보가 되었고, 당헌당규를 손보면서 대표가 되었다”며 “지금도 알량한 법지식을 활용해 혹세무민을 하고 있다. 근신하고 자숙해야 할 사람이 당을 장악하기 위해 ‘내로남불’식 징계의 칼을 휘두르고 있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서 의원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다. 이번 징계조치가 ‘정권에 잘 보여 자신의 재판에 선처를 바라기 위한 것’은 아닌지, ‘탈당한 사람들에게 양탄자를 깔기 위한 것은 아닌지’,‘홍준표당’, 즉 ‘당의 사당화’를 위한 것 아닌지 묻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저는 대선 때 홍준표 후보가 위기의 당을 살려 주기를 기대했다. 열심히 돕기도 했다. 그러나 더 이상은 아니다”며 “이제 새로운 희망을 위해 홍준표 대표체제를 허무는데 앞장서겠다. 뜻을 같이 하는 동지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그러면서 “향후 홍 대표 퇴진을 위해 1차적으로 당내절차와 법적절차를 강구해 나갈 것”이라면서 “그동안 제 명예도 손상을 입었다. 그러나 당의 가치와 보수의 명예를 지키라는 채찍질이라고 믿는다. 홍준표 대표는 지금이라도 각성하고 대표직에서 사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