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委, 도시건축비엔날레 현장방문 실시

실시간 뉴스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태)는 11일(수) 오전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 전시장을 방문했다.

    “공유도시”를 주제로 한 ‘도시전’이 열리고 있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주제전’이 전시중인 돈의문박물관마을을 방문하여 김영준 총괄건축가로부터 주요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향후 서울비엔날레의 발전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현장에 참석한 우창윤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세계 각국과 함께 도시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국내 및 아시아 최초의 도시건축 비엔날레 행사를 개최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다.”며, “특히 도시재생을 통해 돈의문마을을 보전하며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을 반영하여 시민에게 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서울의 도시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은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지식공유의 한마당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하면서, “도시건축을 주제로 한 행사로써 세계적인 규모로 발전하기 위한 첫 번째 축제이니만큼 서울비엔날레가 국내․외적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선점하고, 글로벌 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jh@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