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8일 서울 중구 탈북청소년 학교인 여명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8일 서울 중구 탈북청소년 학교인 여명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8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를 겨냥해 “대통령 왕특보의 북핵 인식에 대한 마구잡이식 발언을 들어 보면 경악을 넘어 소름이 끼친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5000만 국민의 생명이 북핵의 인질이 된 상황에서 어떻게 그런 말을 선뜻 내 뱉을수 있는지 의아스럽기까지 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특보는 지난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동아시아미래재단 토론회에서 사견을 전제로 “한·미 동맹이 깨진다 하더라도 한반도에 전쟁은 안 된다”고 말했었다.

홍 대표는 “대통령의 뜻이 아니고서야 자신있게 그런말을 할수가 없었을 것”이라면서 “국방부장관도 무릎 꿇리는 실력자이니 대통령과 교감 없이 함부로 그런 말은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전술핵 재배치 요구를 위해 우리가 북핵 외교에 나설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