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위원장 자리 보존은 검찰수사에 압력 행사할 수 있어”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주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강원랜드 부정청탁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을 향해 “즉각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권 의원은 최근 강원랜드 부정 채용 등과 관련된 의혹으로 검찰 수사대상”이라며 “정작 법사위원으로서 제척 사유에 해당되는데도 법사위원장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이 목불인견”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 2013년 국회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 국정조사를 거론하며 “당시 새누리당은 당시 위원인 김현 의원과 진선미 의원에 대해 제척 사유를 들고 나와 보이콧을 선언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 요원 김하영과 새누리당은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11명을 감금죄로 고발했고 이와 연루된 김현과 진선미 의원이 제척사유에 해당된다는 주장을 폈다”면서 “두 의원이 국정조사 위원에서 물러나지 않으면 국정조사 할 수 없다며 퇴장했고, 위원회 활동은 16일간이나 중단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시 권 의원이 법률가 출신임을 강조하며 제척사유에 해당됨을 가장 강조하며 초기에 국정조사를 무력화 시키는데 앞장섰던 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보면 권성동 의원은 전형적인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여 주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강원랜드 건은 국회의원이라는 직위를 남용한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국민의 분노와 지탄의 대상”이라며 “검찰 수사를 앞두고 있는 마당에 법사위원장 자리를 보존하는 것은 검찰수사에 압력을 행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명백한 제척사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지난해부터 강원랜드 관련 검찰수사가 어떤 경로로 방해 받고 제대로 수사가 안 된 부분을 포함해 철저한 수사로 관련자들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참여연대, 민달팽이유니온, 우리미래, 청년광장 등의 시민단체들은 강원랜드 신입사원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된 자유한국당 권성동·염동열 의원을 직권남용 및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