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25일 오전 4시 현재,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서해안과 내륙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오늘은 오전까지 전국이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대전과 부산, 울산은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04시 현재, 단위: m)
[목측] 청주 900
[시정계]
- 경기도 : 운평(황성) 180 이천 480
- 강원도 : 서석(홍천) 200 김화(철원) 410
- 충청도 : 천안 60 서천 60 홍성 120 옥천 150
- 전라도 : 임실 50 김제 60 고창 100 복내(보성) 110
- 경상도 : 봉화 120 청도 160 산청 330

오늘은 북한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26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 예상 강수량(26일 오후)
- 제주도, 북한 : 5~10mm

모레(27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충청과 남부지방에 비가 시작되어 충청과 제주도는 낮에, 전라도와 경상도는 밤에 그치겠다.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낮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부터 비가 오겠다.

< 기온 전망 >

오늘과 내일(26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은 떨어지고, 일사로 인해 낮 기온은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크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기상청은 오늘은 서해상, 내일(26일)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