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여당, 오만의 칼날 도로 집어넣어야”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24일 자유한국당의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 재수사 주장에 대해 “한국당은 추한 입을 다물기 바란다”며 “고인을 상대로 무슨 재수사란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당이 떠들면 떠들수록 적폐청산 구호만 더 요란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MB(이명박 전 대통령) 심판과 노무현 재수사’ 양 극단의 구태 정치가 어떻게 적대적 공생을 하는지 잘 드러난다”며 “박원순 서울시장이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추측만을 근거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하고, 방송에 나와 '정치보복' 운운했다. MB를 본인 선거 재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그리고 이에 대해 느닷없이 노무현 전 대통령 가족의 금품수수 사건을 끄집어내 물타기를 하고 나선 한국당 또한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며 “양 진영이 적폐청산 대 정치보복 프레임을 펼쳐놓고 입씨름을 벌이기 시작하면, 국정원 개혁이라는 본질은 사라지고 정치공방만 남게 된다. 그리고 그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정부와 여당은 오만의 칼날을 칼집 안으로 도로 집어넣기 바란다”며 “적폐청산 구호 하나로 온 세상을 다 뒤덮으려고 하면 일은 안되고 문제만 꼬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