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촛불집회에 당황하는 한나라

쇠고기 협상에 대한 국민적 반발이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거세지자, 발등에 불이 떨어진 한나라당은 이런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진땀을 빼고 있다.

무엇보다 쇠고기 협상이 원만히 해결돼야 17대 마지막 임시 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 동의안 통과라는 한나라당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나라당은 국민들의 이런 움직임 뒤에 배후가 있다는 '음모론', '정치선동' 등을 주장하며 협상 비판 목소리를 종식시키려 노력하고 있고, 일각에서는 '대책만이 살 길'이라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심재철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난 3일 '정치선동을 중단하라'는 논평을 통해 "어젯밤 촛불집회의 중심단체는 ‘이명박 탄핵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였다고 한다. 이 단체의 핵심관게자들은 특정 정당의 정치활동을 했던 야당의 정치꾼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쇠고기를 계기로 대통령 탄핵이라는 정치선동을 했다며 비판했다.

그는 "수입되는 미국산 쇠고기가 모두 광우병에 걸린 것처럼 오도해서는 안된다"라며 "젤리, 과자, 기저귀도 위험하다는 것은 대표적인 흑색선전선동"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김대은 부대변인도 청계천에서 열린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촛불집회에 대해 "쇠고기 수입재개 구호 등 외 대통령 탄핵이란 이성을 잃은 구호까지 나와 어제 집회를 단순한 집회로만 보기 힘들다"며 "이날 집회는 정부에 반대해 온 정파 세력들이 주도하고 있는 한 인터넷 카페가 주최했는데, 이 카페 운영자는 전 열린우리당 당원이었던 현 창조한국당 당원"이라며 정치공세라 비판했다.

그는 "좌파정권의 선동 전문가들이 드디어 쇠고기 수입문제를 주제로 잡아 선동을 획책하고 있다"며 "국민 불안을 볼모삼아 광우병 위험을 선정적으로 내세우며 사실은 2002년 미선 효순 집회처럼 반미감정을 자극하는 위험천만한 발상이자, 극단적이고 불순한 정치투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윤선 대변인은 대책 마련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3일 브리핑을 통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광우병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는 것이고 극미한 광우병 확률도 절대 현실화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정부는 유통과정에서의 문제점 해결, 철저한 검역과 원산지 관리 체제 등 면밀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5월 임시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 동의안 통과에 사활을 건 한나라당은 6일 있을 당정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