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바른정당, 이유정 후보 문제삼는 것은 심각한 자기부정”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주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문재인 정부의 대국민 보고대회와 관련 “지난 3개월 간 국정운영 성과를 국민에게 알리는 동시에 국민 의견을 청취했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늘리겠다는 정부의 실행력이 입증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박근혜 정부와 같은 이른바 ‘깜깜이’ 국정 운영을 문재인 정부에서는 단 한 차례도 볼 수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추 대표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을 향해 “두 당이 연대하여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청문회 일정에 제동을 걸고 있다”며 “지난 정권에서 정치적 소신을 빌미로 창작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 블랙리스트를 비판하며 탄핵에 참여한 두 당이 이 후보자의 정치적 성향을 문제삼는 것은 심각한 자기 부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개인 소신에 따른 다양한 사회 참여가 풍부한 헌법적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이 후보자는 헌재에 꼭 필요한 인물"이라며 "이 후보자에게 결격사유가 있다면 인사청문회에서 묻고 따지면 될 일”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어 “이 후보자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연계시키겠다고 으름장을 놓는 것도 대단히 부적절하다"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블랙리스트에 반대한 과거를 스스로 부정하는 잘못된 연대를 즉각 사죄하고, 헌재의 정상화를 위해 조속한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