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 동대문구 장안동 현대아파트 재건축 심의 통과 환영

실시간 뉴스

    - 빠른 기간 내 지역주민의 숙원인 재건축정비사업의 진행 기대
    - 장안동 현대아파트 주민의 오랜 기다림이 만들어 낸 값진 결과

    ▲배치도(안)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은 지난 9일 도시계획위원회 수권소위원회 심의에서 동대문구 장안동 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안)이 “수정가결”로 통과됨에 따라 장안동 현대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이 탄력을 받게 되었음을 전했다.

    동대문구 장안동 95-1번지 일대 현대아파트는 1984년도에 건립되어 33년 경과된 노후․불량 공동주택이며, 오랜 시간 동안 주거생활의 불편함과 주변 도시 및 주거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구역이다.

    장안동 현대아파트는 한천로와 한천로46길 교차점에 위치하고, 동측에 중랑천과, 서측에 근린공원(배봉산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는 입지로 정비계획으로 한천로46길의 확폭 및 단지내 건축한계선을 활용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어린이집 등의 공공기여를 계획하였으며, 건축계획(안)은 향후 서울특별시 건축위원회 심의 등 관련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써 동대문구의 지역발전과 재건축정비사업 추진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온 전철수 의원은 “그동안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재건축정비사업을 염원한 지역주민의 기다림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빠른 사업 진행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 의원은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동대문구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동대문구 곳곳의 불편 사항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기존 456세대 장안동 현대아파트는 재건축 정비 이후 690세대의 새로운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김정훈 기자 kjh@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