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화재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실시간 뉴스

    ▲동부화재 안전체험 페스티벌 '옐로카펫' 부스에서 동부장학생 '동하리' 단원들이 횡단보도 안전수칙을 어린이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동부화재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동부화재는 8월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6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정생활에서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겁고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어린이 행사로 진행됐다.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에서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 물놀이 사고, 승강기 사고, 유괴 등 여러 가지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당황하지 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요령 등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스는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예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옐로카펫' 부스였다. 

    동부장학생봉사단 ‘동하리’ 60여 명이 동부화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옐로카펫’을 주제로 교통안전 표지판 교육, 횡단보도 안전수칙 교육, 옐로카펫 포토존 사진촬영 등을 진행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 및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동부화재는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사랑과 안전관련 캠페인 활동을 통해 가족사랑 대표 홍보대사로서 안전하고, 사랑 넘치는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준완 기자 jeffkang@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