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4(금)~8.5(토) 18시~22시 반포한강공원,「한강 거리공연 페스티벌」진행
→ △릴레이 거리공연 △거리예술 포럼 △거리관악제 △뮤직트럭 운영
-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과 연계,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풍성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8.4(금)부터 8.5(토)까지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진행하는「한강 거리공연 페스티벌」을 소개했다.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진행하는 ‘한강 거리공연 페스티벌’은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써, 재능기부 거리예술가인 한강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시민 참여 형 축제다.

<릴레이 거리공연>은 양일간 19시20분부터 22시까지 진행되며, △매직 퍼포먼스 존 △퍼포먼스 존 △어쿠스틱 존 A △어쿠스틱 존 B △7080 존, 총 5개 무대에서 한 팀당 40분씩 공연이 진행된다.
릴레이 거리공연은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7팀과, 다양성을 위해 별도 섭외된 6팀을 합쳐 총 33팀이 양일간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거리관악제>는 양일간 20시부터 21시20분까지 80분간 반포달빛무지개분수와 함께 진행된다.
반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진행되는 관현악단의 공연으로, 8월 4일(금)에는 ‘더내셔널빅밴드(The National Big Band)’, 8월 5일(토)에는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의 공연이 진행된다.

8월 5일(토)에는 거리관악제 공연에 이어 특별공연으로 ‘두왑사운즈’의 아카펠라 무대가 21시 20분부터 2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반포달빛무지개분수 가동은 행사당일 한강물 탁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또한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행사장 입구에서 진행할 <뮤직트럭>에서는 브라스밴드를 비롯해 디제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인근 ‘밤도깨비야시장(반포)’에서 먹을거리를 챙겨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뮤직트럭 일정은 양일간 △18시부터 18시 40분까지 ‘브라스밴드 공연’, △18시 40분부터 21시 20분에는 ‘엉클백스, 빗물사운드, 판듀보컬그룹, 신정목, 일교차, 수다밴드’ 총 6팀의 공연이 △21시 20분부터 22시에는 ‘디제이 리존(DJ Rizone)’의 디제잉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의 마지막 날에는 ‘트럼펫피플’의 피날레 공연이 22시부터 약 15분 간 반포한강공원 잔디광장 전체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축제에 방문하는 시민들은 트럼펫 플래시몹에 함께 참여해보길 바란다.

한편, 거리예술가, 거리예술전문가, 축제기획가 등이 모여 거리예술과 페스티벌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거리예술포럼>이 야외무대에서 토크버스킹 형태로 진행된다.

8월 5일(토) 18시부터 19시 30분까지 7080존 인근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포럼 발제자로는 조영선 과장(고양문화재단 시민축제팀), 이화신 대표(한국버스킹협동조합 이사), 정신 소장(축제경영연구소 소장), 수다밴드(거리예술가)가 참여하며 패널로는 축제에 참여하는 거리 예술가들이 참여해 토크버스킹 형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축제를 방문 시민들을 위한 낭만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버스킹존 중앙에는 대형미러볼과 함께 한강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니, 친구·연인·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자!

거리공연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다. 축제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 박기용 총무부장은 “한강의 여름밤을 낭만적으로 장식해줄「거리공연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한강으로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