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몰락은 청와대 거수기 되었기 때문… 더불어민주당, 청문회서 후보자 옹호만 한다면 정치 에 대한 신뢰 무너져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는 국민의당 증거조작 논란과 관련해, 만약 조직적 개입이 있었다면 당 해체와 새로운 모색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능구 대표는 29일 오전 TV조선 <뉴스10>에 출연해 “박주선 비대위원장의 이야기가 정확하다고 본다”고 밝히고,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된다. 당의 조직적인 개입이 확인된다면 새정치를 표방한 국민의당으로서는 도저히 버텨낼 수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당 증거조작 논란… “안철수 정계은퇴 얘기도 나온다”

김능구 대표는 문준용 씨 취업 특혜 증거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이유미 씨에 대해 “안철수 후보의 제자이고, 청춘콘서트와 2012년 진심캠프부터 지금까지 계속 함께 해오고있는 최측근이다. 이준수 최고위원도 인재 영입 1호로서 본인이 영입한 분이기 때문에 둘 다 최측근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안철수 후보는 누구보다 책임정치를 강조했고 그에 맞게 행보를 해왔다”며 “지난 총선 때도 총선 리베이트가 문제 되자 당대표 직을 내놨고, 지금은 국회의원도 당대표도 아니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이번에 뭔가 내놓는다면 정계은퇴 카드가 아니겠는가’ 이런 이야기도 나온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된다”면서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의 이야기가 정확하다”고 동조했다. 그는 “당의 조직적인 개입이 확인된다면 새정치를 표방한 국민의당으로서는 도저히 버텨낼 수 없을 것”이라며 “당 해체와 새로운 모색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당) 근간이 호남이라고 하는데 광주의 시민단체협의회에서 ‘이제 국민의당은 광주의 치욕이다’ 이런 성명서를 발표했다. 만약 조직적인 개입이 있었다면 더 이상 국민의 당이 존재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심사숙고하지 않을 수 없고, (안철수 전 후보) 본인이 뭘 피해나가겠다기 보다는 이 부분들이 명명백백하게, 그리고 본인이 진실로 국민에게 책임지는게 뭔가, 이 부분을 숙고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안철수 후보 본인도 지난번 부인의 서울대 교수채용 특혜 시비에 걸렸다. 그럴 때 그걸 맞받아쳐서 문준용 씨 특혜에 대해서 굉장히 강조했다. 우리가 알다시피 TV 토론에서도 얘기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국민의 당에 검찰출신이나 법조인 출신이 많은데, 이걸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이런 중차대한 문제를 발표하게 했다는 것이 사실여부를 떠나서 좀 무책임하다. 이용주 의원도 검사출신인데, 해명하기 앞서서 공명선거실천단장으로서 국민적 사과부터 해야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청문회… “음주 측정 후 어떻게 됐는지 모른다는 건 소도 웃을 일”

김능구 대표는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무마 논란에 대해 “하늘이 도왔다고 한다”며 “그 기록조차도 없어졌다. 이렇게 되면 심각한 문제다. 국민들이 군을 불신하게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방개혁에서 가장 중요한 게 국민이 군을 신뢰하게 만드는 것인데, 군 개혁의 주역인 국방부장관 후보자 본인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는데 그 다음 어떻게 됐는지 모른다는 건 세상천지에 소도 웃을 일”이라고 일침했다. 

김 대표는 “송 후보자가 부적절한 수임료 문제에서 ‘일반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세계가 있다’ 이런 말을 했는데, 실제로 많은 분들이 그 당시 군대에서 이런 일이 비일비재 했다고 한다. 군에서 높은 사람들은 음주운전 등 문제가 생기면 헌병대로 이첩해서 내부에서 유야무야 시켜버렸다는 거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부분들이 국민이 군대를 바라볼 때 국방개혁이 필요한 문제인데, 이런 문제를 개혁의 적임자라 할 수 있는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버젓이 이야기하고 있다. 여당은 또 버젓이 쳐다보고 있다. 청와대도 버젓이 쳐다만 보고, 나중에 ‘국민의 평가가 합당하니까 임명을 강행한다’고 하면, 이번에는 문재인 대통령도 국민의 거센 반발을 감당하지 못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청문회… “논문표절, 글 도둑이 제일 나쁜 사람이다” 

김능구 대표는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첫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한 말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은 자기 이야기에 대해서 ‘이견을 이야기하는 것이 의무사항이다’라고 해서 국민들한테 참 신선하게 다가왔다”면서 “그런데 지금 여당 국회의원들은 그분들과는 전혀 다르다. 지금의 야당인 자유한국당의 몰락이라는 것이 결국 청와대의 거수기, 여의도 출장소가 되었기 때문에 그렇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 대표이고 헌법기관인 여당 의원들이 청와대 정책이라든지 인사라든지 이런 부분에서 국민을 대표 대변해서 본인들의 객관적인 입장을 내야만이 새로운 대한민국, 새로운 협치가 열린다고 본다. 후보자를 옹호하는 방향으로만 가서 국민들이 볼 때 ‘저건 안 봐도 뻔하다’ 이렇게 된다면, 여당 의원에 대한 신뢰뿐만 아니라 우리 정치 전반에 대한 신뢰도 무너진다”고 일갈했다. 

김능구 대표는 “김상곤 후보자는 교육부장관 후보다. 그래서 논문표절 문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의 중학교 시절 국어선생님이 ‘너희는 잘 모르지만, 글 도둑이 제일 나쁜 사람이다’라고 하셨던 말씀이 생각난다”며 “70년대는 표절에 대해 사회적 문제제기가 거의 없었을 때인데도 선생님이 그런 표현을 하셨다. 학자들 세계에서는 박사든 석사든 (표절 문제가) 아주 엄격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에 시금석을 놓는 차원에서 여당 의원들이 임해야 된다”고 강조하고, “김상곤 후보 본인도 이전에 (교수노조시절) 논문표절에 대한 문제제기를 해서 교육부장관을 낙마도 시켰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입장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된다”고 덧붙였다.

김상곤 후보자의 사상편향 문제에 대해서는 “학자나 시민단체 활동과 책임 있는 공직을 맡았을 때는 다르다”면서 “제가 이번 청문회에서 본인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혀야 된다고 했는데, 답변서의 내용을 보면 대체로 입장이 변했다”고 전했다.

그는 “예를 들어 미군철수에 대해서는 ‘전략적으로 미군의 협조가 필요하다’, 국가보안법 부분은 ‘일부 조항에 대한 계정이 필요하지만 여야가 협의해야 된다’, 한미 FTA 같은 경우도 ‘국가 발전을 위해서는 필요할 수 있다’, 사회주의 부분에 있어서도 ‘자유시장경제가 필요하다’, 이런 식으로 이전 전면 폐기 입장과는 상당히 다른 (의견을 내고 있다). 지금 생각을 봐서는 전혀 문제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육감 생활을 통해서도 여러 차례 바뀌었겠지만, 책임 있는 고위공직자로서 자기 입장을 바꾼 부분이 어떻게 해서 바뀌었나, 사회적 환경변화가 정책에 대한 입장을 바뀌게 했다고 표현하는데 그것이 정책에서 과연 어떻게 드러나고 나타나느냐 하는 부분을 유의 깊게 봐야 된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