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침몰 상황, 이 정도 물 타기로 반전 기대한다면 오산”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27일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과 녹음파일 조작사건을 묶어 특검을 실시하자고 주장한데 대해 “정치적 감각이 뛰어나신 분인데 충격이 크신지 무리수를 둔다”고 힐난했다.

김홍걸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박 전 대표가 라디오방송에서 녹음파일 조작 사건과 관련해 특검을 주장한데 대해 이같이 밝히고 “이미 국민의당이란 배가 침몰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정도 물 타기로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검을 안 해도 정치적 비중이 낮은 두 사람이 모든 일을 계획했다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곧 윗선이 누구인지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문준용씨 특혜 채용 제보 녹음파일 조작과 관련 안철수 전 대표의 이희호 여사 방문 당시 녹취록 사건을 언급하며 “작년에는 녹취록 사건을 일으켜 사람들을 놀라게 하더니 이번에는 상대후보를 공격하는 일에도 남들은 생각 못하는 기상천외한 방법을 쓰는 것을 보니 확실히 ‘새정치’ 맞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저 새로운 수법은 다 새 정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니까. 이번 일은 어느 선에서 꼬리자르기를 할지 한 번 지켜보겠다”며 국민의당의 향후 대응을 주목하겠다고 했다.

한편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조작 사건에 대해) 모든 것을 다 밝히는 데에는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우리 당도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지만 이 모든 것을 특검으로 풀어야 된다”며 “조작됐다면 그것도 잘못이지만 문준용씨의 채용비리 자체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가 되어야(한다)”며 특검을 제안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검찰서 수사해도 나올 수 있지만 일련의 사태를 국민들은 굉장히 불신하게 될 것이다. 특검으로 가서 사실을 규명하는 것이 좋다”며 “(특검이 조작사건과 문준용씨 채용의혹 두 가지 건을) 모두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전 대표의 특검 제안은 조작사건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 채용특혜를 함께 수사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한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