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경기도가 ‘일자리상황판 TV채널’을 개설해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와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 등 도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70만개 창출’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는 오는 28일부터 일자리 분야 주요 지표와 추진상황을 청내 방송을 통해 한눈에 살피고, 상시 점검할 수 있는 일자리상황판 TV채널인 ‘경기일자리채널’을 개설•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일자리채널’은 실제 오프라인용 상황판의 경우 특정 장소에만 설치돼 모든 직원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 이 같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된 방안이다. 

이 채널은 도지사 집무실부터 모든 부서 사무실(남부/북부)에서 공직자들이 언제든지 일자리정책 상황을 점검•공유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도청 내 TV채널(수원 84-1번, 의정부 17-1번)을 통해 상시 반영된다.

이 채널에는 일자리 상황(고용률 등 5개 항목), 일자리 창출(취업자증가 등 3개 항목), 일자리 질(비정규직 등 4개 항목), 경제지표(수출입액 등 3개 항목) 등 4개 분야 15개 항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경기일자리채널’은 지난달 청와대 집무실에 설치된 ‘일자리상황판’과 큰 틀에서 동일성을 유지하되, 경기도만의 특색을 반영함으로써 ‘경기도형 일자리정책 추진의지’를 담았다.

먼저 청년 일자리 문제의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상황판에 포함해, 청년들의 구직난과 중소기업의 구인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월별•원인별 미스매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국과 경기도의 일자리 현황 비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서울시나 충남도 등 여타 광역지자체의 일자리 현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자료를 추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