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적 공작과 조작 덮기 위한 ‘꼬리자르기식 사과’ 아닌지 의문”

[폴리뉴스 정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민의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이 조작됐다며 대국민사과한 데 대해 “이 사건은 ‘대선 공작 게이트’로 파장이 커질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라며 배후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민의당이 문준용씨 채용 특혜 의혹 제기가 조작됐다면서 대국민 사과를 한 것과 관련한 국회 현안브리핑을 통해 “이 사건의 파장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하기조차 힘들 정도로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이 사건은 당시 문재인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시도된 명백한 공작과 조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비록 국민의당이 사과를 했지만, 검찰 수사를 앞두고 조직적 공작과 조작을 덮기 위한 ‘꼬리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국민들은 의문을 갖고 있다”며 “평당원이 자의적 판단으로, 소위 배우를 섭외하고 문준용씨와 관련 허위 발언을 하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하겠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당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당시 선대위 책임자들이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도 여전히 의문”이라며 “국민의당과 안철수 선대위는 당시 조작한 자료를 어떠한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공격의 수단으로 사용했었다. 가짜뉴스, 조작된 자료를 어떠한 의심이나 검증도 없이 사용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은 이 사건이 단지 당원의 독단적 행동인지, 배후가 있는지 철저한 수사로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며 “또한, 지난 대선에서 이 사건 외에도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고소·고발 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