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화창한 제주도 날씨를 느끼고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다. 평일에도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는 제주도 항공권이 이런 현상을 반영하며 대표적인 제주도 가볼만한 곳 등지에는 여행을 즐기는 인파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여기에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이나 제주도 맛집 총정리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제주 유명 관광 코스와 함께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제주 맛집 방문도 큰 즐거움이다. 바다, 언어, 한라산 즉 제주도 3대 보배라는 말처럼 이곳 제주를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3대 먹거리가 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 제주도 흑돼지, 해물 제주 짬뽕, 흑돼지 돈까스 등이 있는데, 다음은 독특한 비쥬얼과 살아있는 먹거리로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진 곳들이다.

 

푸짐한 산더미 해물의 제주 짬뽕모슬포 짬뽕상회

해당 마라도 인근 모슬포항 맛집은 왕문어 짬뽕, 산더미 해물 쟁반짜장, 돼지 왕갈비 짬뽕 등 제주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가 인기다. 남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로 육지와는 다른 제주도만의 독특한 짬뽕을 맛볼 수 있다. KBS2 TV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짬뽕은 차별화된 독특한 국물 맛과 산더미처럼 쌓인 푸짐한 해물로 인근 산방산 맛집이나 서귀포 맛집 주변에서 독특한 짬뽕을 찾아 이곳으로 오는 관광객이 많다. 여기에 흑돼지 탕수육, 크림 새우 등 고급 요리를 9900원의 착한 가격에 제공해 가성비 좋은 모슬포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30년 고기 장인의 두툼한 전통 흑돼지표선 광평도새기촌

제주 동남부에 위치한 표선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해비치 해변, 제주 민속촌, 성읍 민속 마을, 제주 허브 동산 등이 있다. 이곳 제주도 허브 동산 초입에 자리잡은 표선 광평도새기촌은 제주 전통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30년 전 제주 전통시장인 동문시장에서 시작해 2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는 이곳은 1근 단위로 썰어 판매하는 전통 방식과 함께 앞전지 부위의 흑돼지를 사용한 진짜 전통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제주 표선 맛집이다. 수년 동안 올리지 않은 가격으로, 평균 두께만 8cm 이상의 두껍고 부드러운 육질의 전통 흑돼지를 100g 5,000원 가격대로 제공, 제주 여행 중 부담없이 흑돼지를 먹을 수 있다는 평이다.

 

독특한 비쥬얼 돈까스로 SNS에서 화제가 된제주 보스코

3단 돈까스는 제주 공항근처 맛집 보스코의 인기 메뉴이다. 케익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비쥬얼로 파릇파릇한 채소와 흑돼지 돈까스, 신선한 연어가 어우러진 메뉴이다.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재료와 함께 오픈 2시간 전 다진 부드러운 육질의 돈까스는 주문 즉시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히 부드러움을 자아낸다.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소위마약 제주도 돈까스로 불리며 한라 수목원 맛집, 수목원 테마파크 맛집, 제주도 화덕피자 맛집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