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시장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아이폰에 대한 점유율이 한껏 오르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이 애플 A/S 정책에 대한 부분에서는 한껏 불만을 표하고 있는데, 그 원인으로는 1년간의 무상 리퍼기간이 종료됐을 때 4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단순 액정파손의 경우에도 부담스러운 수준의 액정수리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에 있다. 수리기간 또한 최소 3일은 고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불편이 따른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아이폰 사설수리점을 찾는 움직임이 많아진 추세지만, 일부에서 정품 부품을 사용하지 않는 등의 일도 종종 발생해 서비스적인 면에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수리 전 액정이나 배터리, 침수수리 등 어떤 부품을 사용하는지와 같은 사항을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이폰 사설수리점 ‘리퍼닷컴’의 경우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부담스러워 하는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필요 이상의 거품 수리비는 줄여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필요한 부분만을 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 액정수리, 침수파손, 불량 배터리 교체 외에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리퍼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해 당일 수리 역시 가능케 하였다.

현재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 6S플러스뿐만 아니라 최신 기종인 아이폰 7 과 아이폰 7 플러스를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이 외의 기종이더라도 문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이 가능하다.

최근 리퍼닷컴은 아이폰 수리와 리퍼뿐 아니라 중고폰 최고가 매입을 통해 다시 한 번 그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택배거래시스템을 도입하여 직접 방문이 어려운 거리에 있는 고객까지도 포용하고 있다. 모든 중고매입 택배 비용은 업체 측에서 부담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택배거래는 본점인 서울 강남점에서만 가능하며 서울에는 홍대입구역, 신촌, 합정, 안암, 수유점이 서비스 중이며 그 외 수도권에도 일산, 수원, 분당점 등이 자리하고 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도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대구 동성로점을 시작으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