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후보자, 마지막까지 철저히 검증”

국민의당 김동철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div>
▲ 국민의당 김동철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김동철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5일 20대 국회에서 반드시 선거구제 개혁이 이뤄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20대 국회에서 기필코 선거구제도를 개혁해 제도적으로 다당제를 완성시켜내야 한다”며 “이것은 역사가 국민의당에 부여한 책무이고, 국민의당의 미래이자 희망”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지역과 계층, 세대, 이념 간의 다양한 갈등과 이해관계를 어떻게 두 개의 정당이 온전하게 담아낼 수 있겠느냐. 다당제는 정치불신과 무관심을 해소할 수 있는 유력한 제도적 보완제”라며 “다당제를 향한 국민의당의 정신은 항구적 가치를 지닌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은 분명한 대안과 차별화된 정책으로 시대교체와 정치교체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는 “국정수행 능력과 도덕성, 책임총리로서의 자세와 의지를 중심으로 마지막까지 철저히 검증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전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재판이 열린 것과 관련해서는 “국민은 박 전 대통령의 고백과 참회를 기다렸지만, 박 전 대통령은 끝끝내 모든 혐의를 부인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 이상 역사와 국민 앞에 죄를 짓지 마라”며 “참회하고 용서를 구하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