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의 쉬운 해고 지침, 성과연봉제 강제도입 등 폐기 검토해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div>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5일 문재인 대통령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이 설치된 것과 관련, “상황판을 계기로 속도감 있는 일자리 정책이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보여주기식이 되지 않으려면 구체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고 일자리 적폐도 하루빨리 청산돼야 한다”면서 “폐지할 각종 (노동 행정)지침부터 발표함으로써 일자리 정책 기조를 체감하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6월 마무리되는 공공부문 경영평가에서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경영평가에 감점을 주는 적폐를 시급히 폐기해야 한다”며 “노동부의 쉬운 해고 지침과 성과연봉제 강제도입 등 고용 불안을 야기하는 지침 폐기를 신속히 검토해야 한다. 정부 조달에 일자리 영향 평가를 도입하는 등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국정기획자문위가 기획재정부에 신속한 추경편성을 요청했고 6월 말까지 로드맵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회도 관련 법안에 만전을 기해 구체적 대책을 마련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면서 “일자리 만들기에 정부가 꼼꼼히 준비하고 국회가 최선을 다해 협조하도록 여당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민생 일자리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입법·예산 현장을 살필 민생 상황실을 신설하고 상황실장에 윤관석 의원을 선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