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미적거리는 태도…당장 제대로 된 4대강 감사 착수해야”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2일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를 지시한 것을 두고 “감사원이 미적거리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비판을 가했다.

추혜선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감사원은 절차상 국무총리의 요구나 관계 장관의 청구가 있어야 한다는 이유를 들고 있지만, 감사원이 직권으로 감사를 실시할 수 있다는 사실은 도외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추 대변인은 “특히 현 감사원장이 박근혜 정권 초기에 임명된 인물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4대강 감사를 회피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추 대변인은 “그간 4대강 사업에서 드러난 경제적·환경적 해악은 명백하다. 날이 갈수록 녹조와 오염수에서만 서식하는 생물들이 창궐하고, 강 주변에 썩은 내가 진동한다”면서 “앞서 감사원은 3차례에 걸쳐 4대강 사업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바가 있지만, 이러한 해악의 근원을 파헤치는 결과가 나온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추 대변인은 “허술했던 지난 감사 결과는 부끄럽기 짝이 없다. 감사원이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적폐세력에 영합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당장 제대로 된 4대강 감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라며 “감사원이 대한민국 개혁을 위해 얼마나 노력할 것인지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