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각, 당선 시 이튿날 발표할 준비”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면서 집권에 대비해 일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면서 집권에 대비해 일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8일 고용노동부와 국방부 등 일부 섀도우 캐비넷(예비 내각) 구상을 밝혔다.

노동부에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국방부에는 박정이 전 육군 제1군 사령관(대장)을 지명하겠다고 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해운대 한 호텔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가 집권하면 제일 중요한 게 안보와 강성귀족노조·전교조·종북세력 타파”라며 이 같은 구상을 내놨다.

홍 후보는 교육부 장관과 법무부 장관도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홍 후보는 “(교육부 장관은) 전교조를 제압할 사람은 현직 교수인데 논문문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고 “법무장관은 종북세력 척결을 위해 그 사람도 지금 내부 검증을 하고 있는데 검증을 마치는 대로 바로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총리 인선에 대해서는 “두 사람을 두고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번이 보궐선거라 인수위 없이 바로 해야 하는데 우리가 내부적으로 검토해야 할 상황이 있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다른 분야에 해당하는 사람은 대부분 우리 국회의원들로 채울 생각”이라면서 “지금 발표하면 사람들이 선거 운동을 안 하기 때문에, 당장 내일이라도 당선되면 이튿날이라도 발표할 준비가 다 돼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