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현 “박지원, 권력욕망에 세월호 모욕 말라, 정치공작에 이용”

[폴리뉴스 정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은 3일 SBS의 전날 세월호 인양 관련 잘못된 보도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해서도 “홍준표스럽다”고 비난했다. 나아가 이석현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를 “저질 공작”으로 규정했다.

추미애 위원은은 이날 오후 부산 동구 민주당 부산시당 사무실에서 열린 선대위회의에서 “어제 SBS, 세월호 보도는 의도가 매우 의심스러운 ‘가짜뉴스’였다. 뉴스는 삭제되었지만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무책임한 보도 행태이다. SBS는 보도경위를 낱낱이 밝혀야 하고, 분명히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심한 것은 온 국민이 슬퍼했던 세월호 문제를 정략적으로 이용하기 급급한 일부 정치권 인사의 모략적 태도”라며 “단언하건데 하루 반나절도 못가 거센 민심을 역풍을 맞을 것이다. 무책임한 정치공세는 즉각 중단되어야 하고, 우리당은 끝까지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박지원 대표에게도 “박지원 대표가 홍준표스럽다라는 말을 듣지 않아야 할 것이다. 무엇이든 우기고 보고, ‘가짜뉴스’를 통해서 가장 도덕적인 후보를 거짓말쟁이라고 우기는 반칙왕 홍준표처럼 박 대표에게 단호하게 경고한다”며 “가짜뉴스, 허위뉴스를 보도한 SBS에 책임을 묻기는커녕 언론탄압이라고 역으로 우기는 것은, 박지원 대표야말로 홍준표스럽다. 그 말을 철회해야 될 것이다. 철회하지 않으면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석현 선대위원장도 회의에서 “박지원 대표는 권력의 욕망에 사로잡혀 세월호를 모욕하지 말라”며 “SBS가 세월호 인양 시기 관련해 오보를 사과하고 기사를 내렸는데도 박 대표가 SNS를 통해 문재인 후보가 언론을 통제한다고 비방한 것은 세월호와 언론을 정치공작에 이용하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불리한 언론기사를 통제하고 여론조사위에 보도를 못하도록 가처분 신청까지 한 것은 안철수 후보”라며 “어제는 세월호 인양이 문재인 후보 돕기 맞춤형이라고 비난을 하다가 오보임이 밝혀지자 오늘은 문 후보의 언론탄압이라고 뒤집어씌우는 수법은 지난 대선 때 국정원요원의 셀프 감금 궤변에서 배운 것인가?”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이제 우리 국민은 그런 저질 공작에 질릴 만큼 질렸다. 안 후보 측은 언론통제 프레임으로 살짝 전환할 것이 아니라 오보를 근거로 어제의 과오를 속죄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또 이 위원장은 진보적 유권자를 겨냥해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대세를 따라가는 표는 이왕에 될 사람이니까 사표라는 논리던데 한 표, 한 표가 적폐청산과 개혁을 위해서 꼭 필요한 절실한 표”라며 “내 한 표를 더해 문재인이 압도적으로 득표해서 개혁의 저항을 돌파할 큰 힘이 생긴다. 문 심은데 문 나지, 심 심은 데서 문이 안 난다”고 문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