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원하는 대선구도는 ‘문재인 대 심상정’”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29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모란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div>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29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모란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29일 “정의당을 키우고 심상정을 대차게 한 번 밀어주시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이 열릴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성남 모란시장 유세에서 “힘이 좀 약하지만 개혁의지 확실한 심상정 뽑아주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국정농단 세력 적당히 봐주고 ‘이제 그만 하자’말하고 정치세력 간 적당히 손잡고 이해관계 조정하는 것 저는 개혁도 아니고 통합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야합”이라며 “극단적인 양극화, 갑을 관계, 금수저 은수저 자조하는 세상 극복해서 대한민국을 같이 좀 잘 사는 사회로 만드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국민통합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사표는 없다. ‘될 사람 밀어주자’, ‘내 표 사표로 만들 수 없다’란 생각으로 됐던 대통령, 대한민국 어디로 안내했나”라며 “박근혜 대통령 어디에 가 있나. 사표는 대세에 편승하는 표가 사표”라고 주장했다.

심 후보는 “대세에 편승하는 표는 대한민국을 바꿀 수도 없고 내 삶을 바꿀 수도 없다”며 “나의 절박한 삶을 제대로 책임 있게 해결해줄 사람이 누구인가. 그게 꼭 심상정이 아니어도 좋다. 여러분 마음속에서 진짜 제일 낫다란 생각하는 후보에게 기꺼이 한 표 주어야 대한민국의 방향이 조금씩 조금씩 바뀌어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외쳤다.

심 후보는 이어 “촛불시민혁명 이후 우리 국민들이 원하는 대선구도는 문재인 대 심상정, 심상정 대 문재인”이라며 “그렇게 만들어주신다면, 5월 9일날 새로운 대한민국 향한 설레는 마음으로 투표장에 가실 수 있으실 것이다. 그래야 대한민국이 좀 바뀌었다고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누굴 대통령으로 하는가도 중요하지만 정치구도를 확 바꿔주시라”며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당당한 대한민국, 여성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대한민국, 우리 청년들이 다시 사랑할 수 있는 대한민국 만들겠다. 내 삶을 바꾸는 대통령 심상정 만들어주시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