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론으로 또다시 썩은 사과 식탁에 올려놓을 수 없지 않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
[폴리뉴스 정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은 28일 충남을 방문한 자리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썩은 사과’로 비유하며 “썩은 사과는 쓰레기통에 버리시라”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충남 천안 충남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정당으로서 탄핵을 당한 것이다.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다는 것은 결국 때가 되면 보수층이 알아서 찍어줄 것이라는 몰염치한 기대 때문일 것이다. 나라를 그렇게 가게 할 수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홍준표 후보는 기본적으로 대선 후보의 자질과 자격이 있는지 온 국민은 묻고 있다. 자기당 안팎에서도 재판에 계류 중이어서 경선자격조차 없다는 논란과 비판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 않나”며 “한국당은 탄핵을 당하고도, 국민들이 박근혜 정권의 몰락을 보면서 묻지마 지지를 반성하고, 제대로 된 보수정치를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자기만 모른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아쉽다고 동정론으로 또다시 썩은 사과를 식탁에 올려놓을 수는 없지 않은가”라며 “차라리 사과나무라도 제대로 심는 것이 미래를 위한 방법일 것이다.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박근혜 정치 보다 더 급한 나라 미래를 생각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추 대표는 “충남은 최고의 접전지역으로 뽑히고 있다. 역대 대선 결과를 보면 충남의 마음을 얻어야 대선을 이길 수 있다”며 “문재인 후보와 안희정 지사는 용광로 선대위로 하나가 되었다는 말을 드린다. 문찍문안, 문재인을 찍으면 문재인도 되고 안희정도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찍문안 이렇게 받아들여 달라. 문재인을 찍으면 안희정의 길도 열리고 충남의 길도 열린다. 문재인 후보와 안희정 지사는 마음도 하나이고, 혼도 하나이고, 정책도 하나다. 이렇게 받아들여 달라”며 “가족까지 이미 하나가 되어서 안 지사의 사모님은 전국유세를 다니면서 문재인을 찍어달라고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호소하고 있다. 참 아름답다”고 거듭 말했다.

이해찬 공동선대위원장은 회의에서 최근 문재인 후보 1강 구도와 관련 “언론에서는 1강, 1중, 3약으로 보도하기 시작했는데 그건 의도가 있는 것 같다. 오히려 약체후보 한 사람을 뛰어서 우리 표를 분산시키려는 의도가 엿보이고, 이미 1중이라고 하면서 방심하게 하는 의도가 역력히 보인다”며 우려했다.

그러면서 “선거가 10일 남았다. 대통령 선거는 큰 바다위에 우리가 돛단배를 타고 있다는 마음으로 해야한다”며 “언제 파도가 칠지 폭풍우가 올지 예상 할 수 없다. 지금은 비록 바다가 잔잔하더라고 바람이 불고 폭풍우가 오면 언제든지 배는 요동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마지막 11일을 잘 지나가야 이길 수 있다”고 방심해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