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에 원칙‧명분 있어야…도와주기 싫으면 최소한 흔들기 말라”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열린 아파트 경비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열린 아파트 경비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는 28일 당내의 후보 단일화 요구에 대해 “대선 후보를 뽑아놓고 자기 당 후보를 가지고 어디에 팔아넘기고 (하는) 이런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MBC라디오에 출연해 “당의 일부 의원들이 저를 흔들어대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단일화나 연대 이렇게 말하지만 사실상 사퇴 요구까지 하는 그런 의견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자기들 손으로 만든 룰과 규칙으로 뽑힌 후보에 대해 흔들기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저를 도울 생각이 없다면 최소한 흔들기는 안 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유 후보는 “분명히 제가 말씀드리지만 아무리 저를 흔들어대도 조금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며 ‘독자 완주’ 의지를 거듭 밝혔다.

유 후보는 “단일화든 연대든 원칙과 명분이 있어야 한다”며 홍 후보는 무자격자, 안 후보는 안보가 불안하다고 거듭 지적했다.

유 후보는 바른정당 선대위원장들의 모습을 유세현장에서 보기 어렵다는 얘기가 있다는 질문에 “그런 것을 포함해서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유 후보는 이날 서울 반포의 한 아파트 경비원들과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서는 “민주적 절차를 거쳐 (후보로) 뽑아놓고 막판에 이렇게 흔들기를 하는 것은 정당 역사상 없었다”면서 “선거운동을 하기 싫으면 최소한 흔들기는 안 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한 도리”라고 밝혔다.

유 후보는 “우리가 한국당의 패권, 비민주 등이 싫어서 나왔는데, 정치적으로 지금 별다른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흔들기를 계속하는 것은 바른정당이 추구하는 바른정치와 180도 다른 행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유 후보는 “제가 경고하는데, 이제 흔들기를 그만하고 도와주기 싫으면 최소한 가만있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당 소속 의원 8명이 조찬회동을 갖고 후보 단일화를 촉구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TV토론에서 단일화는 없다고 국민이 보는 앞에서 분명히 이야기했다”면서 “그런 모임을 하는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유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전날 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와 전격적으로 회동한 것이 대선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별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