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가치‧철학 지켜나갈 것”

바른정당 김무성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경기도 의정부시 제일시장에서 유승민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김무성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경기도 의정부시 제일시장에서 유승민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선대위원장은 27일 자신의 탈당설과 중대결심설 등이 나오고 있는데 대해 “전혀 근거도 없고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 선대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대선을 10여일 앞두고 최근 가짜 뉴스와 흑색선전, 마타도어 등이 나돌고 있다”면서 “이러한 소문은 정치적 이익을 얻으려는 일부 세력들이 악의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선대위원장은 “바른정당의 창당 가치와 철학을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며 탈당설을 거듭 일축했다.

바른정당은 최근 유승민 후보의 낮은 지지율로 인한 당의 진로 문제 등으로 갈등설이 돌고 있다. 갈등설의 중심에는 김무성계가 있다. 김무성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 등이 수면위로 떠오른 것. 그러나 유 후보는 대선 완주를 강조하며 중도 사퇴 및 단일화 등에 대해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