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이슈 발언 절반 이상 거짓”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27일 바른정당으로 떠났던 기초단체장과 당원들이 복당한 사례를 언급하며 “한국당 중심의 민심 재결집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밝히고 “영남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한 보수우파의 결집도가 확연히 피부로 느낄 만큼 급속히 상승하고 있다”면서 “탄핵 사태 이후 잠시 떠났던 분들의 자진 복귀는 더 러시를 이룰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보수우파의 대결집으로 이번 대선은 우파 홍 후보와 좌파 문 후보의 양강 구도로 재편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해 “문 후보의 오만과 불통, 거짓말이 실망을 넘어 국민을 분노시키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면서 “지난 수차례 TV토론에서 보여준 문 후보의 고압적, 동문서답식의 무례한 토론 자세는 국민과 소통을 이야기하는 후보인가를 의심케 했다”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가장 큰 문제는 문 후보가 토론에 임하는 기본자세뿐 아니라 토론 내용에서 거짓말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숱하게 했다는 것”이라면서 “국민을 속이는 사람은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언론의 팩트체크에서 이슈가 된 문 후보의 발언 중 50% 이상이 ‘사실 아님’으로 나타났다”면서 “문 후보가 하는 말의 절반 이상이 거짓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는 국민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팩트”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당이 지적한 5대 거짓말 사례까지 합치면 문 후보의 거짓말 비율이 더 올라갈 것”이라면서 “토론에서 상대 후보에게 ‘이보세요’라고 막말을 퍼붓고 호통을 치는 문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어떤 행태를 할지 두렵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