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작성자 배포자, 모든 수단 동원해 응분의 책임 묻겠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div>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은 26일 바른정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 “이른바 ‘원샷 단일화’라고 하지만 ‘원샷 독배’로 끝나고 말 것 같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여전히 정치권 일각에선 선거 적폐라고 할 색깔론과 지역주의를 들먹이고 있으며 이마저도 안 통하니 마침내 야합 카드를 꺼내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권력욕 때문에 적폐세력과 손을 잡는 행위는 아마도 대선 후 공중분해까지 각오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며 “아무리 급해도 종중의 땅문서까지 도박판에 거는 것은 조상에게도 가족에게도 차마 못할 짓 아니겠는가. 분명히 아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추 선대위원장은 “국민의당은 통일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박지원 대표는 ‘단일화는 없다’고 하고 손학규 선대위원장은 여지를 두는 듯하다”며 “두 개의 입으로 여론의 눈치를 보겠다는 전형적인 간보기 정치라 할 것이다”고 비판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안철수 후보가 이런 간보기 정치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당내 두 개의 목소리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며 “국민의당 창업자로서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하루아침에 당론 바꾸기, 입장 바꾸기를 수시로 해 오셨기 때문에 국민 불신을 키우고 있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안철수 후보는 적폐 야합, 부패동맹에 대한 통일된 당론을 조속히 국민 앞에 내놓는 게 합당한 도리가 아니겠는가”라고 밝혔다.

추 선대위원장은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다. 충격적인 것은 선거철을 맞아 특정 정당 소속 정당인들이 버젓이 가짜뉴스의 생산과 유통에 관여하는 사태가 늘고 있다는 것”이라며 “가짜뉴스는 직접 만드는 것도 안 될 뿐만 아니라 단순히 전달하는 행위도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지금 당에는 황당하기 그지없는 가짜뉴스가 수없이 제보되고 있다. 심지어 문재인 펀드를 사칭한 가짜펀드까지 등장했다”며 “문제는 이런 가짜뉴스가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추 선대위원장은 “우리 당은 문재인 후보를 음해하고 공정선거를 어지럽히는 어떤 행위에도 단호히 대응하겠다”면서 “가짜뉴스 작성자는 물론, 배포자도 선거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각오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응분의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