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신제품 ‘천연효모 쿡’ <사진=SPC그룹 제공>
▲ 파리바게뜨 신제품 ‘천연효모 쿡’ <사진=SPC그룹 제공>
[폴리뉴스 이해선 기자] SPC그룹은 토종 천연효모빵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SPC그룹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11년 간 공동 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SPC-SNU 70-1)를 발굴,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제빵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후 1년 간 파리바게뜨 57종, SPC삼립 45종 등 총 167종의 천연효모 제품을 출시하며 누적 매출 2700억 원, 판매량 1억2000만 개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인구 한 명당 2.4개의 천연효모빵을 먹은 셈으로 베이커리 트렌드를 새롭게 바꾸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천연효모 SPC-SNU 70-1은 발효취가 적고 담백한 풍미로 빵을 만들 때 다른 원료의 맛을 살려준다. 식감 또한 쫄깃하다. 

천연효모 발굴 이후 출시한 인기 신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쫄깃한 천연효모빵’, SPC삼립의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식빵’ 등이 있다. 각각 350만 개, 500만 개가 팔렸다. 

지난해 7월 국내에 도입한 ‘쉐이크쉑(Shake Shack)’의 버거 번에도 천연효모가 적용됐다. 

SPC그룹의 천연효모로 만든 번의 맛과 품질은 미국 쉐이크쉑 본사에게도 인정받아 해외 진출국 중 유일하게 번을 직접 생산하게 된 바 있다. 현재 쉐이크쉑 강남점은 전 세계 매장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해외에서도 토종 천연효모빵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내 190여 파리바게뜨 매장에서는 천연효모 식빵, 바게트 등 16종이 출시돼 1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우리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토종 천연효모로 독창적인 빵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천연효모의 기능 향상과 천연효모 적용 제품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