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단일화 추진은 정치적폐 자기모순”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은 25일 바른정당이 심야 의원총회를 통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 “자당 후보가 지지율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후보직을 내려놓으라고 종용하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고 한심한 결정이다”고 비판했다.

한창민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행태는 바른정당에 국민과 민주주의는 없고 정치기득권들의 생존본능만 남았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바른정당이 탄핵의 폭풍을 피하기 위해 얼기설기 만들어진 천막일 뿐이라고 스스로 선언하는 꼴이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 대변인은 “세 정당이 연합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코미디다”며 “국민들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다른 후보들과 어떤 공방을 벌이고 어떤 약속을 했는지 모두 기억하는데 자신들만 모른 척 하는 것이 너무도 어이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대변인은 “유승민 후보와 홍준표 후보의 연대도 우습지만 안철수 후보와 셋이 묶이는 광경은 상상만으로 실소가 나온다”며 “너무 부끄럽다며 사퇴를 촉구하고 얼굴도 안보고 토론하던 모습은 방송용 쇼였나”라고 따져 물었다.

한 대변인은 “바른정당의 단일화 추진은 2002년 민주당의 후단협 사태가 생각나는 정치적폐다. 자기모순이자, 보수의 새 희망이라고 외치는 유승민 후보마저 두 번 죽이는 일”이라며 “바른정당은 자유한국당에게 조롱당할 일을 하지 말고 정신차리기 바란다. 국민의 평가를 두려워하는 정당은 그 미래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