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보수 코스프레 중단하라…문재인, 중국 눈치보고 사대주의 빠져”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인 정우택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인 정우택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13일, 4·12 재·보궐선거 결과와 관련해 “대구·경북과 부산·경남 등 영남권에서 압승한 것은 홍준표 대선 후보를 중심으로 범우파 세력이 다시 한 번 결집하고 있는 모습이며 한국당에 도약의 전기를 마련해준 것”이라고 평가했다.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인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엄중한 안보와 경제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을 수호할 주축 세력은 한국당뿐임을 유권자 여러분이 확실히 확인시켜준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오늘의 결과에 대해 더욱 겸손하고 홍 후보를 중심으로 북한 김정은과 좌파 세력으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한 전쟁에 임한다는 절박한 각오로 이번 대선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당 내에서 박지원 대표의 ‘백의종군’ 요구가 나온 데 대해선 “박 대표가 백의종군하든 뒤로 물러나든 ‘상왕’의 얼굴을 잠시 뒤로 숨기려는 정략적 꼼수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대선 후보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반대 의원을 설득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국민의당은 ‘콩가루 정당’이자 ‘따로국밥 정당’이다. 안 후보는 어설픈 ‘보수 코스프레’를 중단하고 자중지란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사드배치는 주권적 결정사항’이라고 한 것과 관련해 “자명한 사실을 말하는 데 왜 오랜 시간이 걸리고 고민이 필요하냐”면서 “너무도 당연하고 하나 마나 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바로 중국의 눈치를 보고 사대주의에 빠져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식 사고’”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