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명동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외국인투자 유치 촉진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식. 왼쪽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오른쪽 정정희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부행장. <사진=KEB하나은행 제공></div>
▲ 28일 명동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외국인투자 유치 촉진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식. 왼쪽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오른쪽 정정희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부행장.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폴리뉴스 조현수 기자] KEB하나은행은 28일 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외국인투자 유치 촉진 및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환황해권 첨단산업의 국제협력 거점’ 조성을 목표로 외국기업의 국내 투자 촉진을 위해 경기도 평택시에 설치된 경제특구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24개국 142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해외 투자기업 발굴 및 외국인 직접투자(FDI) 절차 지원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고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외국인투자 유치를 위한 환경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정희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부행장은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업무협력 모델을 정착시키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기업의 활발한 국내투자 유치 및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