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제공>
▲ <사진=우리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음성명령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리(SORi)는 음성 및 AI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의미를 파악하여 금융거래를 실행하는 금융비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 생체인증을 이용해 최초에 이체정보를 등록하면 보안카드, 인증서 및 통장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생체인증 한번으로 쉽게 금융거래가 완료된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 ‘원터치개인’의 메인화면에서 소리(SORi) 아이콘을 클릭해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 송금, 환전, 공과금 납부 거래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은 ‘퀵메뉴’ 기능이 있어 앱 실행 없이도 바로 음성명령이 가능해 간편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송금 후 받는 분에게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을 이용해 카드 형태로 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소리(SORi)는 금융거래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공지,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 간단한 비서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뱅킹 ‘원터치개인’ 및 위비모바일플랫폼 ‘위비뱅크’ ‘위비톡’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면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포함해 누구나 더욱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