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측 “경선 파행은 안 된다”, 이재명 “경선 불참 사안은 아니다”

[폴리뉴스 정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24일 현장투표 결과가 사전에 유포된 것과 관련해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철저한 진상조사위원회의 진상조사활동을 진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 현장투표 결과 인터넷 유포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이번 사태에 대한 깊은 우려를 진상조사에 착수한 중앙당 선관위에 전달한 뒤 이같이 요구했다고 윤관석 수석대변인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회의결과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원회는 이번 사태가 자칫 당 지도부의 공정한 경선관리 의지와 당의 단합을 손상시키고, 우리당 경선에 모인 국민의 기대를 허물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서 깊은 우려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은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는 촛불시민의 민의를 실현하는 역사적 도정이며, 우리당의 경선은 그러한 민의를 받들 적임자를 뽑는 과정이라며 그런 점에서 이번 대통령후보 경선의 참뜻과 경선관리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 엄정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현장투표 결과 유출에 반발하며 한 때 경선 불복 의사까지 내비치며 반발했던 안희정 충남지사 측과 이재명 성남시장 측은 철저한 진상조사와 엄벌을 요구하며 반발했지만 경선 파행은 안 된다는 입장을 보였다.

안희정 캠프 강훈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경선이 현장투표 결과문건 유출로 파행되는 것을 경계한다안희정 후보는 국민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는 이번 경선이 문건 유출 사태로 파행돼선 안 된다는 입장이다. 이는 민주당과 정치인생을 함께 해온 안 후보의 대승적 결단이라고 경선 파행은 안 된다는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도 당에 “‘현장투표 결과문건을 처음 SNS를 통해 유포한 지역위원장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로 한 점 의혹이 없도록 해야 한다. ‘꼬리 자르기식의 조사는 당원과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문건을 작성·유포한 경위를 명백하게 밝혀 불법적 행위가 확인되면, 엄정한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재명 후보는 앞서 전날인 23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가진 기자회견 후 당이 신중하지 못하고 편향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사건이라며 부산투표결과 유출에 대한 당의 철저한 조사와 책임추궁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다만 이 후보는 경선에 불참하거나 할 사안은 아니다고 경선 불참과는 분명히 선을 그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