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D연합회 제공
▲ 한국PD연합회 제공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올해의 PD상을 2년 연속 수상한다.

오는 24일 한국PD연합회가 주최하는 제29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이 낮 12시 30부터 90분간 SBS를 통해서 방송된다.

지난 17일 SBS 등촌 공개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올해의 PD상, 실험정신상, 작품상(TV, 라디오부문), 제작부문상, 공로상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송중기, 트와이스, 신동엽, 이국주 등이 참석해 출연자상을 수상했으며 그룹 ‘비투비’와 장윤정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올해의 PD상은 SBS ‘그것이 알고 싶다’팀이 2015년에 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총 6회에 걸쳐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된 집중 보도로 시청자의 알권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KBS ‘태양의 후예’는 작품상 드라마부문과 더불어 제작부문상 TV작가 부문(김은숙, 김원석), 탤런트부문(송중기)을 수상했다. 실험적인 작품에 수여하는 실험정신상 TV부문에는 <KBS 스페셜 - 감성과학프로젝트 환생>, 실험정신상 라디오 부문에는 ‘김현정의 뉴스쇼 – 음향뉴스 현장’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각 부문별 작품상에는 시사다큐부문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 백남기 농민 사망 사건의 진실’, 예능부문에서는 SBS ‘미운우리새끼’, 교양정보 EBS ‘다큐프라임 - 사라진 인류’등 작년 한 해 부문별 최고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